[메이벅스] 블로그에 글쓰고 돈버는 메이벅스 - 스팀잇과 메이벅스 비교

암호화폐로 보상받는 콘텐츠 보상 플랫폼 - 메이벅스


메이벅스 콘텐츠 보상 플랫폼


네이버 블로그와 다른 SNS들을 취미 삼아 운영한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소소한 일상과 전공 분야에 대해 이것저것 자료를 만들어 올리면서 사람들과 공유하고 자료도 보관할 겸, 하나하나 정리해서 올려놓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쌓아 놓으면 나중에 추억도 되고 활용하기도 좋아서 오랫동안 사용해 온 이유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우연히 동생에게서 들은 스팀잇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스팀잇 로고


'와우~ 내가 쓴 글도 돈을 받을 수 있어? 정말 그런 게 있어?' 


하며 반신반의하며 여기저기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생각해 보면 내가 올린 콘텐츠를 누군가 검색하고 활용하고 그것도 열심히 만든 정보이고 자료인데.. 그런 공간을 제공해준 네이버나 유튜브같은 업체는 그 콘텐츠를 바탕으로 엄청난 돈을 많이 벌어먹고 있는데, 정작 나는? 블로그에 글을 열심히 올린 나의 콘텐츠에 대한 대가는 여태껏 한번도 생각해 보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스팀잇 메인 상단 화면

블로그 글에 대한 콘텐츠 보상이라니..

본격적으로 스팀잇에 대해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스팀잇에 대해 검색을 하면 할수록 '좋긴 한데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라는 회의감에 빠졌습니다. 스팀잇은...


- 일단 가입 신청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 암호 화폐에 대한 내용도 잘 모르겠고,

- 파워 계급 제도라는 것이 있어서 불만이 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 것 같고,

- 처음 하는 사람들은 진입이 좀 힘들다고 하기도 하고,

- 7일이 지난 글은 삭제도 할 수 없다고 하니...


사이트에 접속을 해봐도 네이버 블로그에 익숙했던 나에게는 뭔가 어색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스팀잇을 검색하다 보니 '메이벅스'라고 하는 기사나 내용이 계속 보이는 겁니다. '이건 뭐지?' 하며 찾아봤는데..


메이벅스 상단 메인화면


당신의 생각과 글은 소중합니다.

메이벅스는 글과 사진, 콘텐츠 및 댓글 생산자들에게

충분한 보상을 지급합니다. 지금 참여하세요.


라고 메이벅스 메인 화면에 써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http://www.maybugs.com/


갑자기 머리가 '핑~' 도는 것 같은, 지나가다가 엄청난 보석을 발견한 느낌이랄까? 


아~! 이거닷!

우리나라에도 있네?

블로그 글에 대한 콘텐츠를 보상해 준다니... 

한국형 스팀잇 메이벅스!

그것도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아직은 유저수가 얼마 없는,

그래서 기회가 훨씬 더 많을 것 같은..


기회다!


Surprise!

unbelievable~


검색하면서 내가 생산한 콘텐츠임에도 불구하고 여태껏 네이버나 유튜브 등은 남들의 콘텐츠를 가지고 돈을 엄청 벌어먹는, 그런 구조의 불합리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기회가 될지 안될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면 메이벅스는 대부분의 블로거들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일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당장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와 같이 운영을 하려고 합니다. 내 콘텐츠의 가치를 알아주고 그것에 대한 보상을 해 주는 시스템, 메이벅스의 의도가 좋아서 번창해야 할 텐데 잘 될지 기대를 걸어봅니다.


돈되는 블로그 메이벅스


메이벅스에 며칠 글을 쓰고 올려본 경험으로는 기존에 쓰던 익숙한 환경이라서 거부감이 없습니다. 그리고 글 하나당 100bugs, 댓글도 성의있게 작성하면 10bugs를 줍니다. 글을 추천 받아도 10bugs를 주고 글을 잘 쓰면 보너스로 더 주기도 한답니다. 사진 올리는 게 좀 불편하긴 한데 조만간 편리해지길 기대합니다.


일주일 정도 했는데 이만큼 모였습니다. 모인 내용을 바로 눈으로 볼 수 있으니 의욕이 막 솟아올라 글이 쓰고 싶어집니다. 얼마나 돈이 될까요?

내가 쓴 글이나 추천수, 댓글, 관리자 포인트까지 하는 활동마다 계속 포인트를 줍니다. 확실한 동기부여는 되고 있습니다. 



  • 메이벅스 첫째주 수익
  • 메이벅스 가입일 2018년 5월 21일로부터 일주일 지난 5월28일 기준 메이벅스 보상액수입니다.


메이벅스 홈페이지에 보면 메이벅스 콘텐츠 보상 체계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메이벅스토큰 지급 안내
1. 메이벅스에 포스트 쓰기 : 포스트당 100 Bugs (하루 5포스트 한도)
2. 포스트에 댓글 쓰기 (60글자 이상) : 10 Bugs 
3. 내 포스트에 달린 댓글 1개당 : 10 Bugs 
4. 내 포스트 추천수 1개당 : 10 Bugs
5. 고 퀄리티 포스트 보너스: 200 Bugs~1000 Bugs
메이벅스토큰(Bugs)은 자동 계산되며 실시간으로 '마이채널' 화면 하단에 표시됩니다.


메이벅스토큰(Bugs)과  코인(암호화폐) 교환 안내
1. 가장 빠른 교환 시기 : 매달 Q&A 게시판에 공지 
2. 교환 코인 : 모스트코인 (MOSTCOIN) 및 기타 코인
3.교환 비율 : 추후 공지 
4. 코인 지급 방식 : 앱지갑 혹은 거래소 지갑으로 전송 
5. 코인 상장 거래소 : 코인코즈 거래소, 비트젯 거래소 등 
6. 이번달에 토큰을 코인으로 교환하지 않으면 다음달로 이월됩니다. 



메이벅스의 회원수가 많아질수록 암호화폐의 가치는 올라간다고 합니다. 교환해서 돈으로 찾을 수도 있고, 메이벅스 몰에서도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가지 우려했던 점은 '아무렇게나 포스팅 수만 많이 올리면 질이 낮은 포스팅이 계속 올라올 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발 빠르게 대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성의한 포스팅은 예고 없이 삭제되며, 기존의 포인트 토큰도 삭제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잘 쓴 글은 '슈퍼포스트'로 분류되어 메인에 노출되고 관리자 포인트도 지급합니다. 


메이벅스 슈퍼포스트


 '공지이벤트'에는 메이벅스 블로그 운영 방식과 각종 미션, 암호화폐 교환일정 등에 관해 공지되고 있습니다. 


메이벅스 공지사항


이렇게 다양한 혜택이 많고, 제 콘텐츠의 가치를 알아주는 메이벅스 블로그를, 저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죽이 되든 밥이 되든 뭐라도 한번 지어보려고 합니다. 기회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안되도 별로 손해볼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한푼 받지 않고도 했었던 경험이 더 많았으니까요.

관련글보기 : [메이벅스] 메이벅스 돈버는 블로그 한국형 스팀잇


이젠 글쓰고 돈벌자, 메이벅스!

블로그에 올리는 글과 댓글이 돈이 되어 돌아온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