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선샤인 조연

미스터 선샤인 명품 조연들

라인


지난 7월 7일 방송을 시작한 미스터 선샤인!

도깨비, 태양의 후예 등으로 유명한 김은숙 작가의 또 하나의 야심작입니다.


미스터 선샤인!

tvN 토,일 밤 9시 ~


한회 한회 끝날때마다

'또다시 일주일을 어찌 기다리나...'

'한 주가 빨리 갔으면...'하고

기다리며 보내는 드라마입니다.


미스터 선샤인은 주연 배우들 연기도 일품이지만,

그에 못지 않는 품격있는 명품 조연들 연기도 뒤지지 않죠.





미스터 선샤인 고애신(김태리)의 스승!

"포수 장승구(최무성)"


미스터선샤인 장승구 최무성


조선 제일의 호랑이 사냥꾼을 아버지로 두었지만, 신미년 미해병대의 무자비한 폭격에 아버지를 잃고 만다. 목숨 바쳐 나라를 위해 싸웠건만, 나라에서 버림받은 승구는 포수 대신 역적이 되어 이 나약하고 비겁한 조국을 부셔버리고자 한다. 매사에 신중한 장포수의 총구는 빗나가는 법이 없는 명사수였다. 애신의 사부이자 인생의 스승이며, 생사를 같이 하는 동지이다.


장포수역의 최무성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철없지만 마음깊는 아저씨 같은 역할로, 교도소 생활만 22년째인 장기수 역할을 맡았다.

장포수 최무성 슬기로운 감빵생활



유진의 생명의 은인,

황은산 (도공)역의 김갑수


미스터선샤인 황은산 김갑수


이웃 나라에서까지 탐내는 조선 최고의 도공이다. 주정뱅이에 기분파, 성격이 괴팍한 노인네지만, 알고 보니 의병대의 수장! 그는 30년전 유진을 살려주고 미국으로 보낸 은인이다.


김갑수는 KBS, SBS 등에서 연기상을 수상한 연기파 배우, 주로 사극에서 많은 활약을 보였죠.


김갑수



전직 추노꾼 일식이, 조우진


미스터선샤인일식이춘식이조우진



전직 추노꾼, 세상을 보는 눈이 있어 전당포 '해드리오'를 차려 놓고, 흥신소 역할과 만물상 역할을 한다. 이들에게 가면 해결 안되는 것이 없다. 한탕 크게 챙겨 조산땅을 뜨려 하였으나 본의아니게 의병으로 큰 공을 세우게 된다.


도깨비, 시카고 타자기, 허준, 기황후 등 굵직한 작품들의 명품 조연 조우진이다.


조우진



행랑아범, 신정근


미스터선샤인 행랑아범 신정근


고씨 가문의 가노(家奴)로, 행랑아범에게 사홍 대감 마님은 인생을 함께 한 동무이자 존경하는 상전이다. 어디서든 애신의 든든한(?) 보디가드가 되어주는 행랑아범, 집안의 믿음직한 집사이며 다른 식솔들에겐 의지가 되는 인물이다. 묵묵하게 고씨 가문의 흥망성쇠를 함께 겪고 지내는 지고지순한 사내 행랑아범이다.


행랑아범 신정근은 영화 '터널'에서도 나왔네요.

신정근



리 애기씨는 내가 지킨다, 함안댁 이정은.

능청스러운 연기가 재미를 더하는


미스터 선샤인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조연 캐릭터! 함안댁


미스터선샤인 함안댁 이정은



스무살도 되기 전에 역병으로 서방을 먼저 보내고 청상과부가 된 후, 그 어떤 것도 마음 붙이지 못하고 있던 차에, 작고 고운 갓난아기 애신을 만난다. 자기 자식처럼 키운 애신은 함안댁이 살아야 할 이유가 되었다. 어수선한 세상, 덤빌 테면 덤벼봐라 우리 애기씨는 내가 지킬끼다!


택시운전사, 군함도에서도 출연한 이정은.


이정은



친일파 이완익, 김의성


미스터선샤인 친일파 이완익 김의석


가난한 소작농의 다섯째 아들로 태어난 이완익은 지주의 눈 밖에 나서 소작 붙이던 손바닥만 한 땅도 빼앗기는 바람에 가족들을 잃었다. 어린 누이를 소실로 주고 받은 돈으로 영어를 배우고 결국에는 일본으로 건너가 삼개국어에 능통하게 되었다. 가난한 소작농의 아들 이완익은 조선을 팔아 넘길 생각을 한다.


1987에서도 출연한 김의성


김의성


미스터 선샤인의 조연분들 어떠신가요?

연기력을 갖춘 명품 조연들 덕에 드라마가 더 빛나게 되는 것이죠.

맛깔나는 연기 계속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