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육군기계화학교 면회 음식 준비 및 육군기계화학교 정보
- 슬기로운 생활 정보/쓸만한 정보이야기
- 2018. 7. 11. 00:42
장성육군기계화학교 면회 음식 준비 및 외박, 육군기계화학교 정보
아이가 논산 훈련소에서 퇴소식 후에 전남 장성 육군 기계화 학교에 다시 교육생으로 들어갔습니다. 원래 기계화학교는 모집병으로 다 채워지는줄 알았는데, 이렇게도 들어가게 되는군요, 장갑차 조종이라고 해서 3주 동안 교육을 받은 다음, 자대 배치를 받아 이동하게 된다고 합니다. 논산 훈련소에서 나와 장성육군기계화학교에 가니 전화가 자유롭게 되어 그건 너무 좋더라구요, 육군 훈련소에서는 통화하기도 힘들어서 너무 기다려 지던데 매일 전화 통화를 할 수 있게 된것만 해도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Tip1. 장성육군기계화학교 전화 통화 가능 시간은 오후 6시30~8:00 까지 입니다. 장성기계화학교에서 전화올 때는 전화번호가 061, 070, '그린비'라고 뜹니다.
저 시간대에 이상한 번호 뜬다고 안받으시면 아이가 엄청 서운해 할것 같으니 잘 보셨다가 놓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저도 처음엔 이상한 전화번호라 안받을 뻔 했거든요.^^
가서 얼마안되어 이런 안내가 왔습니다.
육군장성기계화학교 면회 장소 정보
장성 육군 기계화 학교 면회는, 들어간 다음주 주말부터 가능하고 3주 중에 한번 외출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육군 기계화학교 면회를 가려면 뭘 준비해 가야하나 찾아봤는데 정보가 별로 없더라구요, 취사가 가능한지, 배달은 가능한지, 가스렌지나 전자렌지가 있는지 나와있는 정보가 별로 없어서 첫날 면회는 무작정 갔는데, 다음 면회때는 알고 준비해 가서 아이와 푸짐하게 먹고 쉬다 올 수 있었습니다.
Tip2. 장성육군기계화학교 면회시간은 입소 다음주 주말부터 토,일 모두 가능하며 8시 30분부터 접수를 받고 9시부터 16시 30분까지 입니다. 면회는 가급적 일요일보다는 토요일이 더 좋을 듯 합니다.
육군장성기계화학교 면회할 때 접수실과 붙어있는 면회실에서는 취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전자렌지가 있고 치킨과 피자 배달 전단지가 있더라구요. 대신 면회 접수하는 곳에서 5~10분 정도 떨어진 oo 회관에서는 취사가 허락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부대 앞까지 치킨이나 피자도 배달도 됩니다.
접수하는 곳에 있는 면회실에 '취사 금지'라고 보이시죠? 여기에선 그냥 싸온 김밥이나 과자등 간단하게 먹고, 배달도 시켜먹을 수 있더라구요. 이곳 장성육군기계화학교 면회실에서는 정수기와 전자렌지가 있어서 간단히 데워먹을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면회 접수실과 주차장에서 10분정도 떨어진 oo회관 이라는 곳입니다. 여기에서는 취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고기도 구워먹을 수 있고 사람도 별로 없어 편히 쉴 수 있습니다. 단, 이곳에는 전자렌지가 없고 싱크대가 없습니다. 그리고 주차장에서 10분정도 떨어져 있기 때문에 음식들과 조리도구를 들고 이동해야 합니다. 그래서 음식을 들고 날라야 하니, 튼튼한 곳에 한손에 들 수 있게 음식을 잘 싸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치킨과 피자는 배달 가능하구요, 정수기는 있습니다. 그리고 가져간 쓰레기는 버리는 데가 없기 때문에 모두 가지고 와야합니다. 이곳은 면회한 아이들이 청소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햇반같이 데울 것이 있으면 면회 접수실에서 미리 데워가지고 회관으로 이동하셔야 겠죠.
Tip3. 장성육군기계화학교 면회시 주차장에서 10분 정도 떨어진 곳 oo회관에서 취사 가능합니다. 주차장에서 음식과 조리도구를 들고 이동해야 하니 한 손에 들 수 있도록 잘 싸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회관에는 싱크대, 전자렌지 없습니다. 전자렌지는 접수실에 있습니다. 치킨과 피자는 배달됩니다.
육군장성기계화학교 면회 준비물 및 음식
육군 장성 기계화학교에 면회갈 때 제가 준비해 간 것들을 알려드릴께요, 저는 아침 9시부터 오루 4시 30분까지 있었기 때문에 두끼 분량을 챙겨갔습니다. 그리고 아이 친구도 데려가면 아이가 좋아 합니다. 멀어서 친구들이 따로 가기는 힘들거든요, 그리고 심심하지도 않구요.
먼저, 고기를 구워먹으려고 삼겹살을 넣었구요, 혹시 몰라 오리 고기와 돼지 막창도 챙겼습니다. 그리고 싸먹을 쌈 종류와 버섯, 오이, 쌈장 등을 조그만 지퍼백에 넣어 쌌습니다. 그리고 전날 얼려놓은 식혜와 콜라를 얼음 대용으로 아이스백에 넣었구요, 밥은 햇반을 싸갔습니다. 햇반은 면회 접수실에서 미리 데워가지고 회관으로 이동하세요, 회관에는 전자렌지가 없어요.
그리고 김치와 밑반찬 조금해서 들을 수 있는 조그만 아이스백에 넣었습니다.
과일은 방울토마토와 오렌지를 조금씩 담아 갔구요,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 하나 만들어 갔습니다.
그리고 이거 불판과 휴대용 가스렌지가 있어야 고기를 구워먹죠^^
그리고 그릇과 접시 몇개, 과자, 물티슈, 화장지
혹시 읽을까 몰라 책과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 휴대폰과 밧데리, 이어폰을 챙겨갔습니다.
Tip4. 아이 스마트폰과 밧데리, 이어폰 챙겨가세요^^
육군장성기계화학교 면회 가는 길
대중교통으로 육군 장성 기계화학교 면회를 가려면 장성역이나 장성터미널에서 가는 것이 무난할 듯 합니다.
자가용을 타고 가시려면, 장성 기계화 학교를 네비게이션에서 찍으니 잘 안잡히더라구요. 그래서 유평 저수지를 찍고 왔어요. 바로 검색이 되고 제대로 길을 알려줍니다. 기계화 학교가 유평저수지 바로 옆에 있거든요. 유평저수지라고 검색하면 전라남도에도 있고 경상남도에도 있습니다. 전남 장성 기계화 학교니까 전남 유평저수지로 내비게이션 검색 잘 하셔야 해요, 경남까지 가지 마시고^^
Tip5. 네비게이션에 전남 장성의 '유평저수지' 찍고 오세요.
주말이라 그런지 가는길은 이렇게 한산합니다.
장성 톨게이트 나와서 30분 정도 가니
이렇게 유평저수지가 보입니다. 유평저수지 바로 앞이 장성 기계화학교 입니다.
부대 들어가는 바로 입구에서부터는 이렇게 내비게이션도 표시가 안되네요, 보안시설이라 그런가 봅니다.
육군기계화학교 면회 접수처에서 8시 30분부터 면회나 외출 접수를 받습니다.
접수처에 전자렌지가 있어서 여기에서 취사가능한 oo회관으로 이동할 때,
햇반같은 것이나 간편조리 음식은 미리 데워가셔야 합니다.
아이 친구들이 가져온 음식도 있어서 한상 푸짐하게 먹었습니다.
PX에 가서 그 유명한 달팽이 크림도 샀습니다.
시중가의 10분의 1도 안되는 말도 안되는 싼 가격으로 득템했네요.^^
마지막으로 장성 기계화학교 면회시 몇가지 깨알팁 더 알려드리면,
기계화 부대에서 뭐 더 필요한 거 없냐고 물어봤더니 지갑, 수첩, 현금 천원짜리도 몇 장 달라고 하더라구요, 안에 있는 시설 중 현금이 필요한 곳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차장에서 차는 시원한 나무 밑에 세워놓으시구요, 복귀할 때 아이 기숙사 가는길에 배웅해 주셔도 됩니다. 참, 면회실 안에는 인터넷 안되는거 아시죠? 그리고 가실때 신분증 꼭 지참하시고, PX는 10시부터 열리니 필요한 간단한 먹을 것들은 거기에서 사셔도 됩니다. 그리고 기계화 부대에서는 아이들 배운것 시험보고 통과해야하고 장갑차 운전교육 하고 그러더라구요.
이상, 장성 육군 기계화 학교 면회에 대해 여러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저와 같은 부모님들이 많으실것 같아서요^^
'슬기로운 생활 정보 > 쓸만한 정보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레몽 - 색칠하는 클레이 창의력이 쑥쑥! (0) | 2018.07.27 |
---|---|
화사 구찌 수영복, 남다른 패션 감각 돋보여.. (0) | 2018.07.19 |
자연꿈풀이, 자연꿈 해몽 (0) | 2018.07.18 |
금산 간디학교 (0) | 2018.07.18 |
[육군 훈련소 편지보내는 방법] 훈련병 군대에 인터넷 편지쓰기 (0) | 2018.07.09 |
육군 훈련소 수료식(퇴소식) 음식 준비와 퇴소식 일정 논산훈련소 주변 펜션에 대하여 (0) | 2018.07.07 |
이 글을 공유하기